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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법] 산소 저장 및 분배장치

HL123 2025. 3. 27.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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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소 저장 및 분배장치


Ref. 안전법 시행규칙 114조

 

★ hPa = 고도

700hPa = 약 10,000ft
620hPa = 약 13,000ft
376hPa = 약 25,000ft


1. 여압장치가 없는 항공기가 700hPa(10,000ft) 미만의 비행고도에서 비행하는 경우
- 700hPa(10,000ft) > 기내 대기압 ≥ 620hPa(13,000ft) 비행고도에서 30분 초과하여 비행 시 : 승객 10% + 승무원 전원이 초과 비행시간동안 필요로 하는 양
- 620hPa(13,000ft) > 기내 대기압 비행고도에서 비행 시 : 승객 전원 + 승무원 전원이 해당 비행시간 동안 필요 양


2. 기내 대기압을 700hPa(10,000ft) 이상으로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모든 비행기 (여압비행기)
- 700hPa(10,000ft) > 기내대기압 비행고도에서 비행 : 승객 전원 + 승무원 전원이 비행환경에 따라 적합하게 필요로 하는 양
- 376hPa(25,000ft) > 기내대기압 비행고도에서 비행하거나, 376hPa(25,000ft) 이상 고도에서 620hPa(13,000ft)비행고도까지 4분 이내에 강하할 수 없는 경우 : 승객 전원 + 승무원 전원 최소 10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양
→ 항공운송사업의 경우, 전체 승객 및 객실승무 원 좌석에 최소 10%를 초과하는 수의 자동으로 작동되는 산소분배장치를 장착해야함


3. 여압장치가 있는 비행기가 376hPa(25,000ft) > 기내대기압 비행고도로 비행할 경우 : 기압저하 경보장치 1기 장착

★ FAA 91.211 Supplemental Oxygen


1. General Rule
- 12,500ft < ALT ≤ 14,000ft : Minimum Flight Crew Need Oxygen After 30MIN at those altitude
- 14,000ft < ALT : Minimum Flight Crew Need Oxygen Entire time
- 15,000ft < ALT : Each Occupant Need Oxygen
2. Pressurized Aircraft
- FL250 < ALT : 적어도 10분 추가 Oxygen for Emergency Descent
- FL350 < ALT : Always 1 Pilot Need to Wear Mask, If they have Quick Done mask both Pilot no need to wear mask
- FL410 < ALT : Always both pilot need to wear ma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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