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s
[Systems] Ignition System
HL123
2025. 3. 8. 23:59
반응형
Ignition System
가. 정의 및 구성
- 실린더에 주입된 혼합가스를 연소시키기 위해 Magneto에서 고전압을 만들어 이를 Spark plug로 보내 점화시키는 장치
- 구성 : Magneto / Spart plug / 고전압선 (High tension lead) / Ignition switch
나. Magneto
- 영구자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기시스템(Alternator, Battery)과는 독립되어 별도로 작동
- 작동방식
1. Magneto 내의 영구자석이 회전하면서 발생되는 전기로 1차 코일에서 전류를 유도
2. 2차 코일에서 18,000V로 승압
3. Magneto에 내장된 배전기와 Harness를 통해 Spark plug로 보냄
* Dual Magneto
|


다. Ignition Switch
- 두개의 Magneto를 각각 작동시킬 수 있는 스위치 (OFF / R / L / BOTH / START)
- 엔진을 정지시킨 다음에는 Ignition switch를 'OFF'에 놓아야 함
- 'ON' 포지션에서 손으로 프로펠러를 돌리면 시동이 걸릴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
- 만약 Ground wire가 끊어지거나 파손되면 'OFF'에 놓더라도 Magneto에 전류가 흐름
- 실린더 내 연료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손으로 프로펠러를 돌리면 시동이 걸릴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