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ar Approach
가. 정의 및 특징
- ATC의 Radar 시설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접근 절차
- 조종사 요청에 의해 실시, ATC 또한 조난상황이나 Traffic 흐름 촉진을 위해 날씨와 상관없이 Radar approach 제공 가능
- Radar approach 종류에 관계없이 ATC는 항공기의 현재 위치를 Monitoring하고 접근절차 전체에 걸쳐 특정 HDG 및 고도를 지시함
- Radar approach의 가장 큰 이점은 Partial panel 상황에서의 'No-gyro approach'가 가능하다는 점
- 조종사는 Instruction 수행 후 모든 Turn을 Standard rate of turn으로 실시 (Final에서는 Half-standard)
- ATC에 의해 수행되는 Radar 접근 절차이더라도 기상에 따른 Landing minimum 확인은 조종사 책임
나. PAR (Precision Approach Radar)
- Vertical & Lateral guidance, Range information을 제공하여 ILS와 유사한 정밀접근 가능
- 그러나 조종석에서의 Visual approach indication 제공이 불가
- FAC는 활주로 중앙선과 항상 정대되어 있으며 G/S은 통상적으로 2.5~3˚ 범위임
- Final approach area에서의 장애물 회피는 아래 그림과 같이 제공됨


다. 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 보통 ATC 운용상 필요할 때나 비상 상황에서 허용되는 접근 절차로 HDG 및 Range information만을 제공
(ATC는 조종사에게 활주로부터의 거리에 기초한 고도 조언 가능)
- FAC는 활주로 중앙선(Straight-in approach) 또는 비행장 중심(Circling approach)에 정렬
- Final approach area 내에서는 250ft의 장애물 회피 보장
- Descent gradient는 150ft/NM이 최저치이며 최대 300ft/NM
* Radar의 종류별 특징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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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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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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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SR
(Air Route Surveillance Rad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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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R
(Secondary Surveillance Rad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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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DE
(Airport Surface Detection Equip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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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
(Precision Approach Rad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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