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SI(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VASI) & 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 (PAPI)
가. 목적 : 조종사에게 적절한 강하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활주로의 접지지역에 근접한 위치에 실시
나. 가시범위 / 장애물 안전고도 보장 / 정확성
종류
|
가시범위
|
장애물 안전고도 보장
|
정확성
|
VASI
|
주간 3 ~ 5 miles
야간 20 miles 이상 |
활주로 Centerline 좌우 10˚
Threshold로부터 4NM |
HAT 500ft까지만 정확성 보장
|
PAPI
|
주간 3 ~ 5 miles
야간 최대 20 miles |
활주로 Centerline 좌우 10˚
Threshold로부터 3.4NM |
HAT 200ft까지만 정확성 보장
|
Pulsating VASI
|
주간 4 miles
야간 최대 10 miles |
|
|
Tri-color VASI
|
주간 1/2 ~ 1 miles
야간 최대 5 miles |
|
|
다. 표시정보
ⓐ VASI : 2 Bar (2/4/12 Lights), 3 Bar (6/16 Lights)



- 두 개의 Visual glide path를 제공 = 3˚ / 3.25˚
-> Lower Glide Path : 3˚
-> Upper Glide Path : 3˚ + 0.25˚ 높음 (High cockpit 항공기에게 충분한 TCH 제공 목적)
- High performance 항공기가 3.5˚ 이상의 VASI 각으로 접근하면 착륙에 필요한 활주로 길이 증가
PAPI : 4개의 Light가 활주로 왼편에 설치 (2.5˚ 이하 / 2.8˚ / 3˚ / 3.2˚ / 3.5˚ 이상)
- PAPI-L : LED PAPI (선명도 높임)
- PAPI의 위치는 Approach Chart 중 Lighting Box에서 확인 가능


ⓒ Pulsating VASI : 2가지 색깔의 Beam을 발사하는 하나의 등을 이용하여 Final approach 구간에서의 Visual approach path 제공

ⓓ Tri-color VASI : 3가지 색깔의 Beam을 발사하는 하나의 등을 이용하여 Final approach 구간에서의 Visual approach path 제공

'Flight Oper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ight Operation] 항공기의 이동 / 비행규칙 / 통행 우선순위 (0) | 2025.03.30 |
---|---|
[Flight Operation] Aircraft Lighting system (0) | 2025.03.30 |
[Flight Operation] Airport Lights (0) | 2025.03.30 |
[Flight Operation] Approach Lighting System (ALS) (0) | 2025.03.28 |
[Flight Operation] Light Gun Signal (0) | 2025.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