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ight Operation

[Flight Operation] VASI & PAPI

반응형

VASI(Visual Approach Slope Indicator (VASI) & Precision Approach Path Indicator (PAPI)

가. 목적 : 조종사에게 적절한 강하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활주로의 접지지역에 근접한 위치에 실시

 

나. 가시범위 / 장애물 안전고도 보장 / 정확성

종류
가시범위
장애물 안전고도 보장
정확성
VASI
주간 3 ~ 5 miles
야간 20 miles 이상
활주로 Centerline 좌우 10˚
Threshold로부터 4NM
HAT 500ft까지만 정확성 보장
PAPI
주간 3 ~ 5 miles
야간 최대 20 miles
활주로 Centerline 좌우 10˚
Threshold로부터 3.4NM
HAT 200ft까지만 정확성 보장
Pulsating VASI
주간 4 miles
야간 최대 10 miles


Tri-color VASI
주간 1/2 ~ 1 miles
야간 최대 5 miles


다. 표시정보

ⓐ VASI : 2 Bar (2/4/12 Lights), 3 Bar (6/16 Lights)

 
 

- 두 개의 Visual glide path를 제공 = 3˚ / 3.25˚

-> Lower Glide Path : 3˚

-> Upper Glide Path : 3˚ + 0.25˚ 높음 (High cockpit 항공기에게 충분한 TCH 제공 목적)

- High performance 항공기가 3.5˚ 이상의 VASI 각으로 접근하면 착륙에 필요한 활주로 길이 증가

 

PAPI : 4개의 Light가 활주로 왼편에 설치 (2.5˚ 이하 / 2.8˚ / 3˚ / 3.2˚ / 3.5˚ 이상)

- PAPI-L : LED PAPI (선명도 높임)

- PAPI의 위치는 Approach Chart 중 Lighting Box에서 확인 가능

 
 

ⓒ Pulsating VASI : 2가지 색깔의 Beam을 발사하는 하나의 등을 이용하여 Final approach 구간에서의 Visual approach path 제공

 

ⓓ Tri-color VASI : 3가지 색깔의 Beam을 발사하는 하나의 등을 이용하여 Final approach 구간에서의 Visual approach path 제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