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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erse Yaw
가. 정의 및 발생원인
- Bank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Yawing이 발생하는 현상
- 조종사가 Bank를 줄 때 Bank 방향의 Aileron은 위로 올라가고, 반대 방향의 Aileron은 아래로 내려감(Differential Aileron)
- 아래로 내려간 Aileron의 Camber가 증가하여 양력 & 항력 동시 증가
- 양력이 발생함과 동시에 항력(유도항력)이 함께 증가하여 Bank의 반대 방향으로 Yawing 발생
- Adverse Yaw 상쇄를 위해 Rudder 사용 필요


나. 각 상황별 Adverse Yaw 작용 특성
- Adverse Yaw는 저속에서 더욱 뚜렷하게 발생 (속도가 낮을수록 Control effectiveness 감소로 인해 많은 양의 Control 필요)
- Adverse Yaw 제어를 위한 Rudder의 사용량은 저속 & 높은 AOA에서 가장 큼
다. Adverse Yaw 방지를 위한 기계적 구조 & 장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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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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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fferential Ailer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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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se-Type Ailer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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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pled Ailerons & Rud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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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per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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