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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ressor Stall
가. 정의
- Compressor Stall은 Gas Turbine Engine or Turbocharger Compressor의 공기 흐름이 중단되는 현상을 말함
나. 발생원인
- 일반적으로 공기는 제트 엔진을 통해 균일하게 흐르나, Air flow 흐름에 방해를 받게되면 Compressor Stall 발생 위험 증가

- Air flow distruption의 가장 흔한 원인은 foreign object damage(ex. Bird Strike), 마모되거나 더러운 Compressor component,
In-flight icing, Design envelope 밖에서의 Operation, 그리고 잘못된 엔진 조작 등이 있음
- 엔진 안에서의 Air separation & Stall은 날개의 AOA와 마찬가지로 Compressor 안 Blade의 CAOA를 초과할 때 발생

- Distrupt 된 Air flow는 엔진 안으로 들어가 필요한 공기의 양에 비해 연료가 과잉 공급됨
- 이 과잉 공급된 연료는 불꽃을 발생시키며 연소됨
다. 위험성
- Compressor Stall은 Compressor 성능의 급격하고 짧은 손실을 초래하거나, 엔진 서지 및 완전한 압축 손실로 이어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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