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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ght Operation

[Flight Operation] Lost Communication Proced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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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두절시의 비행

 

ⓐ 시계비행 기상상태 (VMC)

- 시계비행방식으로 비행을 계속하여 가장 가까운 착륙 가능한 비행장에 착륙

- 착륙 후 도착사실을 지체없이 관할 항공교통관제기관에 통보

 

ⓑ 계기비행 기상상태 (IMC)

 

가. 레이더 운용되지 않는 공역에서 필수 위치통지점에서 위치보고를 할 수 없는 경우

- 해당 비행로 MEA와 ATC로부터 최종 지시받은 고도 중 높은 고도로 비행

- ATC로부터 최종 지시받은 속도 20분 유지

- 그 이후에는 Flight Plan에 명시 된 고도/속도로 변경하여 비행

 

나. 레이더 운용되는 공역에서 필수 위치통지점에서 위치보고를 할 수 없는 경우

- 다음 시간 중 가장 늦은 시간으로부터 MEA or 최종 지시고도 & 최종 지시속도 7분 유지

-> 최종지정고도 또는 최저비행고도에 도달한 시간

-> 트랜스폰더 코드를 7600으로 조정한 시간

-> 필수 위치통지점에서 위치보고에 실패한 시간

- 그 이후에는 Flight Plan에 명시 된 고도/속도로 변경하여 비행

 

다. Radar vector 中 or Clearance Limit을 지정받지 않은 항공기가 RNAV 항공로를 이탈하여 비행 중인 경우

: MIA 고려하여 다음 위치통지점에 도달하기 전에 Flight Plan에 명시된 비행로에 합류

 

라. 통신두절 전에 ATC로부터 최종적으로 지정 or 예정 통보받은 비행로를 따라 목적비행장의 항행안전시설까지 비행한 후 체공 (ATC에서 지정하거나 예정하지 않은 경우, Flight Plan에 명시된 비행로)

 

마. 통신두절 전에 ATC로부터 최종적으로 지정받은 접근 예정시간에 목적비행장의 항행안전시설로부터 강하 시작 or 착륙 비행장의 계기접근절차에 따라 접근 시작 (접근 예정시간을 지정 못 받은 경우에는 Flight Plan에 명시된 ETA 기준)

 

바. 가능한 한 접근 예정시간과 ETA 중 더 늦은 시간부터 30분 이내에 착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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