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Report Items
가. 관제기관 이양 시 Initial Contact
- 관제기관 명칭
- 항공기 Call sign & Wake turbulence category가 Heavy인 항공기의 경우에는 'Heavy' 추가
- 고도 (만약 인가받은 고도를 유지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현재 지나고 있는 고도 & 인가받은 고도)
- 속도 (ATC에 의해 지시받은 경우)
- 기타사항 (항공교통업무기관이 요구한 경우)
나. Position Report
- Radar contact이 상실되었거나 Radar service가 종료된 경우에는 비행경로상 각 필수보고지점 상공에서 양식에 맞게 위치보고를 실시해야 함
- VFR-on-top clearance 하의 IFR 비행에서도 필수보고지점 상공에서 위치보고를 실시해야 함
- ATC가 요구할 경우에는 필수보고지점이 아닌 지점 상공에서도 위치보고가 필요할 수 있음
- Direct route를 따라서 비행할 경우에는 Flight plan에서 Route 정의를 위해 지정된 Fix에서 위치보고 실시
- 위치보고 항목 (아래)
Position Report I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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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ntif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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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sna 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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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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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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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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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minutes after the h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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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itude/Flight Lev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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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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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R or VFR (in a report to an FSS on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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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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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A over the next reporting f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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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RON 35, (minutes after the h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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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llowing reporting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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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man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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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tinent rema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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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necess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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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dar contact" / "Resume on navig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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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ATC 필수 보고사항
ⓐ Radar / Non-radar Reports
- 비행 중 고도 변경 시
- VFR-on-top 상황에서 고도 변경 시
- 상승/하강률이 500fpm 이상 나오지 않을 때
- 계획한 TAS보다 10 knots 또는 5% 이상 차이 날 때 (둘 중 큰 숫자 기준)
- Missed approach 수행 시
- Holding fix에 도착한 시간, 고도 또는 Clearance limit
- 지정된 Holding fix를 떠날 때
- 장비 고장 보고 (항공기 식별부호 / 고장난 장비 / IFR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 / 도움이 필요한 사항)
- 기타 날씨 관련하여 안전운항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
ⓑ Non-radar Reports
- Final approach 시 FAF나 OM을 떠날 때
- 보고한 ETA보다 3분 이상 차이날 때
- 필수보고지점 도달 시 위치보고
라. Special Air-Reports
- 모든 항공기가 다음 상황을 조우하였거나 관측했을 때 언제라도 보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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