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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to Cold, Look out below
가. Cold Weather에서의 고도수정
ⓐ 적용 Case : 다음의 경우 실제고도는 지시고도보다 낮음
- 외기온도(OAT)가 ISA보다 낮을 때
- 지역의 기압이 ISA보다 낮을 때
- 매우 낮은 온도와 기압상태에서 산악지형을 비행할 때 고도계 오차는 심각한 오류를 범할 수 있음

ⓑ 고려사항
- 조종사는 혹한 시 고도계 오차를 보정할 책임이 있음
- 관제기관에서 어떤 고도를 배정받았을 경우, 혹한으로 인한 고도계 오차를 보정한 것으로 간주하여서는 안 됨
- 하지만 일반적으로 Vectoring altitude는 온도보상 고려됨
- 고도계오차 : ISA 조건보다 1˚C 낮을 때마다 4ft씩 차이
- ROC
Segments
|
ROC
|
Procedure Turn / Arc / Initial Approach Segment
|
1,000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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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mediate Approach Segment (IAF to FAF)
|
500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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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F to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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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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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rcling (Category A, B,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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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ft above the Air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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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rcling (Category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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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ft above the Airport
|

나. Temperature의 종류
ⓐ OAT (Outside Air Temperature)
- 외부 대기온도
- 주로 훈련용 소형항공기에서 사용하는 개념
ⓑ SAT (Static Air Temperature)
- OAT와 같은 의미이지만, 주로 고고도에서 고속비행을 할 때 외기온도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
- 주로 제트항공기에서 사용
ⓒ TAT (Total Air Temperature)
- 고속으로 비행하는 제트항공기의 경우, 공기 마찰로 인한 공력가열 현상이 발생하므로 이를 고려한 온도 값
- TAT = SAT + Dynamic Heating
- 항공기에서는 TAT만 측정 가능하므로, 비행속도에 따라 SAT를 추정하여 제트연료의 결빙환경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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