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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ance

[Performance] Normal & Reverse Command Reg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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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Command Region vs Reverse Command Region

Normal Command Region
Reverse Command Region
  • Maximum Endurance 지점 이상의 속도 영역 (Power curve의 최저점 오른쪽)
  • 고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Pitch for Altitude / Power for Airspeed
  • Parasite Drag가 우세하여 Total Drag가 증가하므로 증속을 위해서는 많은 Power 보충 필요
  • 상승, 순항, 기동과 같은 대부분의 비행 단계가 이에 속함
  • Maximum endurance 지점 이하의 저속 영역 (Power curve의 최저점 왼쪽)
  • 고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Power for Altitude / Pitch for Airspeed
  • Induced Drag가 우세하여 Total Drag가 증가하므로, 고도 유지를 위해서는 AOA를 증가시킨 만큼 증가된 Induced drag를 보상해주기 위한 많은 Power 보충 필요
  • Short Field Landing과 같은 Low speed & High pitch 상태의 Approach (Sink rate를 줄이기 위해 Power 보충 없이 Pitch만 들어 올리면 매우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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