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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ke-off & Landing Distance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Take-off Distance
영향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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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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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ure Alt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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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bient Temper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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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ss We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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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igu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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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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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way Sl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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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way Con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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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nding Distance
영향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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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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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ure Alt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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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bient Temper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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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ss We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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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igu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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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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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way Sl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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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unway Cond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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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lling Take-off
- 신속한 이륙 및 FOD 위험 감소를 위해 실시
- 여건이 되면 항공기가 정지하지 않고 이륙할 수 있도록 Hold short line에 접근하면서 T/O Clearance 요청
- Landing gear와 Tire에 과도한 Side load가 걸리지 않도록 활주로 상에서 고속으로 Sharp Turn 지양
ⓓ Standing Take-off
- Wet 또는 Slippery Runway, Standard T/O Minima보다 낮은 기상, 혹은 Static Engine Run-up이 필요한 결빙 상태일 때 실시
- 활주로 정대 시 최대 활주 이륙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Taxi
- 항공기를 활주로 Centerline에 정대시키고, 이륙 전에 항공기를 완전히 정지
- Brake를 Hold하고 Engine Power를 Stabilize 시킨 후, T/O Thrust까지 올림과 동시에 Brake Re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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